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상품 검색

자주하시는 질문

고객센터

공지사항 자주묻는질문 문의하기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Q

    클린 네트워크 시스템은 무엇이며, 어떤 혜택이 있나요? 

    A

    우수 한약재 제조 및 품질관리(hGMP) 기준에 부합한 한약재를 생산,공급 하는 ㈜그린명품제약은 누구나 우수 한약재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클린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사전, 사후 품질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린명품제약의 한약재를 공급받는 한의원, 한방병원 및 제약회사에서는 그린명품제약 클린 네트워크 시스템의 품질관리 서비스(구입하신 한약 규격품에 대하여 일정 기간 경과 후 거래업체를 방문, 무작위 샘플링을 통해 보관 관리상태 및 안전성, 안정성 확인을 위한 시험검사 서비스)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그린명품제약과 거래하는 모든 업체는 클린네트워크 현판을 부착하실 수 있으며 별도의 비용 없이 클린네트워크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2. Q

    일반제약회사와 한약재GMP 적합 제약회사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

    GMP란 'Good Manufacturing Practice'의 약자로 우수 한약재(규격품)를 제조하기 위한 여러 요건을 구체화한 것으로 원료의 입고에서부터 출고에 이르기까지 품질관리의 전반에 지켜야 할 규범입니다. 한약재(규격품) 제조공정상 발생할 수 있는 인위적인 착오를 없애고 오염을 최소화함으로써 안정성이 높은 고품질의 한약재를 제조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그린명품제약은 2012년 12월에 한약재GMP 적합 인증을 받았으며, 우수한 품질의 한약재(규격품) 제조를 위해 선진화된 시설 및 기기를 운영하여 제조,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한약재(규격품) 제조 및 판매에 대하여 2014년 12월 까지 유예기간을 두고, 2015년 1월부터 한약재(규격품)의 제조 및 판매는 한약재GMP 적합 업체에서만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3. Q

    교환 및 반품 절차가 궁금합니다? 

    A

    하단의 교환 및 반품 기준에 부합된 제품의 경우 고객센터에(031-529-9404) 문의하신 후 발송하여 주시면 즉시 처리 가능 합니다.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팔야리 92번지 그린명품제약

    □교환 및 반품 기준

    - 거래명세표에 기재된 물품과 상이함.

    - 용기에 물품명이 미기재 또는 오작성된 물품.

    - 물품의 제조번호, 제조일자, 제조업자가 불명확함.

    - 용기에 표시된 중량 및 수량이 거래명세표와 상이함.

    - 용기 및 봉함이 파손된 물품.

    - 물에 젖었거나 침적된 물품.

    - 곤충이나 쥐 등의 침해를 받은 흔적이 있는 물품.

    - 부착된 라벨이 훼손이 되어 확인이 불가한 물품.

    - 기타 사안은 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4. Q

    사용기한이 지난 약재를 교환할 수 있을까요? 

    A

    그린명품제약의 한약 규격품은 자사 품질관리 기준에 의거하여 사용기한이 3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용기한이 지난 제품을 구입하셨거나 구입일로부터 1개월 미만사용기한 만료 이전이라면 교환이 가능합니다. 단, 구입일로 부터 1개월이 경과한 제품의 경우는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5. Q

    그린명품제약에서 생산되는 제품에 대한 성적서를 열람 할 수 있을까요?  

    A

    그린명품제약에서 판매되는 한약재를 구입하셨다면 해당 한약재에 대한 성적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또한 그린명품제약에서 판매되는 한약재는 사용기간이 3년으로 설정되어있고 사용기간 경화 후 1년간 보관되기 때문에 그 이전 성적서들은 열람이 가능합니다. 

  6. Q

    제가 따로 구입한 한약재에 대해서 믿을 수 있는지 직접 시험의뢰 해보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A

    개인이시라면 개별적 시험의뢰가 불가능하며, 한약재 취급 업체이시면 시험 위.수탁 계약서 작성 후 정식 절차에 따라서 성적서 발행이 가능 합니다. 

  7. Q

    한약재의 품질관리 시험항목이 많던데 그린명품제약에서 생산되는 모든 한약재에 대해서 전체 시험항목을 품질관리 하나요? 

    A

    그린명품제약은 한약재 GMP 해당 업체로써 생산되는 모든 품목에 대하여 해당 공정서 시험방법 대로 품질검사를 진행 하고 있으며, 각 품목당 사전품질검사, 입고검사, 완제품 출고검사 등 총 3회에 걸친 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약재 제조를 위한 간접 자재와 포장재 등 한약재에 직접적으로 접촉되는 직접자재에 대해서는 식품공전에 따라 이화학실험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8. Q

    한약재 품질관리는 어떤 방법으로 하는 건가요? 

    A

    현재 한약재 시장은 약재의 안전성 및 유효성의 문제가 꾸준히 제기됨에 따라 한약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떨어지고 한의약 시장을 위축되게 만드는 주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에 그린명품제약은 한약 및 화학관련 전공 이수, 실습 및 테스트를 받은 숙련된 연구원들이 직접 관능검사 및 이화학 실험, 기기분석을 통해 위해물질(잔류농약,중금속,이산화황) 및 정밀검사를 진행함으로써 체계적으로 한약재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9. Q

    수입 한약재는 어떻게 구매하나요? 

    A

    그린명품제약은 수입 한약재의 구매에 있어서 해당 약재의 원산국가를 직접 방문하여 산지에서 약재의 상태와 품질을 직접 확인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한약재의 경우, 중국 3대 약재 시장 중 하나인 박주 시장에 지역 사무실을 설치하여 중국 한약재의 시장 동향 파악 및 품질 관리를 시행하고 있고, 필요에 따라서 산지에서 직접 채취한 한약재 샘플을 그린명품제약의 품질부서에서 사전에 위해물질 검사 등 품질검사를 실시하여 약재의 안전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관리 시스템을 통해 검증된 원료 한약재를 정식 수입 통관 절차를 거쳐 그린명품제약에서 구매하게 됩니다. 그린명품제약에서 제조하는 모든 수입 한약 규격품은 수입 통관 서류, 시험성적서 등 약재의 품질을 보증할 수 있는 각종 서류들을 완비하고 있습니다. 

  10. Q

    국산 한약재는 어떻게 구매하나요? 

    A

    그린명품제약은 한국이 원산지이거나 약재의 품질이 수입품에 비해 뛰어난 한약재는 국산 원료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각 한약재의 수확, 출하 시기에 산지별로 직접 약재의 품질을 확인하게 되고 필요에 따라 자사 품질부서에서 위해물질 확인 등 사전 품질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GAP 인증 한약재 등 안전성에서 공인된 국산 한약재를 구매하기 위하여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린명품제약에서 제조하는 모든 국산 한약 규격품은 원산지 증명서, GAP/친환경 인증서, 시험성적서 등 약재의 품질을 보증할 수 있는 각종 서류들을 완비하고 있습니다. 

  11. Q

    수입 한약재보다 국산 한약재가 더 좋은 건가요? 

    A

    대한민국약전, 한약(생약) 규격집 등에 수재되어 있는 한약재는 약 500여 종류가 있습니다. 각 한약재는 원산지역과 재배 산지에 따라서 약재의 약성과 품질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고 그에 따라 수입 한약재가 국산 한약재보다 약성과 효능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그린명품제약에서는 각 한약재 별로 최고의 품질을 확보하기 위하여 원산지역의 한약재를 엄선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주)그린명품제약. All Rights Reserved.

[본 사]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팔야로 251 [팔야리 92]|전화 : 031-529-9404|팩스 : 031-529-9420

[영업지점]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약령동길 82|전화 : 02-959-9404|팩스 : 02-959-9420

사업자등록번호 : 132-86-22891|대표 : 이성욱

상단으로